온라인상담
고객센터 > 온라인상담
고관절 부근 허벅지 통증 덧글 1 | 조회 2,222 | 2016-02-04 15:49:28
joykim  

안녕하세요? 내원전에 한번 여쭈어 봅니다. 나이는 66세 남성입니다. 5개월전에 테니스 게임을 하는중 왼쪽으로 빠지는 공을 무리하게 잡으러 가다가 왼쪽 허벅지 근육에 순간적인 어떤 느낌을 받았습니다. 괜찮아 지겠거니 하고 4-5일 지났지만 조금 절름걸을 정도로 불편하여 인근 한의원에서 치료를 1개월 정도 쉬엄쉬엄 받았습니다. 치료도중에 탁구는 매일 즐겼고 주말에 테니스는 빠지지 않고 즐겼습니다. 한의원치료가 별 차도가 없어 동네 정형외과에서 진료받고 소염진통제 및 재활치료를 15일정도 받았습니다. 병세가 호전되는 듯하여 테니스를 조금 무리하게 친 탓인지 처음발병때보다 한층 악화되어 완전 절름바리가 되었었습니다. 이후 일체의 운동은 금하고 있습니다. 악화즉시 같은 정형외과에서 X-Ray검사결과 척추관협착의 영향이 있다고하여 허리척추에 주사치료를 1회 받았는데 악화된 증세는 즉시 잡았으며, 계속하여 보름정도 소염진통약 치료로는 개선조짐도 없고 장기 약복용으로 정신이 혼미하여 중단하고, 지금은 다른 한의원에 10일정도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 증상은 무릎을 굽혀 바같쪽으로 제끼거나, 양반다리로 앉거나, 안으로 힘주어 모으면 고관절 근처 허벅지가 심한 통증이 옮니다. 저의 경우 귀원에서는 어떤 방법의 치료가 가능하며, 기간은 어느 정도 요구되는지, 그리고 치료비는 어느정도 예산되는지요? 그리고 치료중에 탁구정도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지요?  

 
관리자  2016-02-05 09:10:34 
안녕하세요 더나은 통증의학과입니다.
진료를 해봐야 알겠지만 협착증, 디스크, 고관절통, 대퇴부 신경통 가능성도 있습니다.
진단에 따라 다양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비용은 아직 말씀드리기 어렵겠네요 ^^;
운동하시면서 더 악화되므로 증상 좋아지면 운동하시길 권유드립니다. (탁구도 과격한 운동입니다.)
빠른 쾌유바랍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
오늘 : 65
합계 : 856456